아이폰15 플러스 256GB 새기기 90만원에 저렴하게 구매한 방법

기존 아이폰13 프로 128GB 리퍼 제품을 구매해서 자급제로 사용하다가 이번에 아는 밴드를 통해 LGU 아이폰15 플러스 256GB를 번호이동으로 구매하였습니다. 선택약정 12개월 조건으로 기기값 55만원정도에 10.5만원 요금제와 회선유지기간이 총 100일이므로 대략 총 유지비는 90만원정도 됩니다. 자급제로 해당 모델을 구매시엔 135만원정도이므로 45만원정도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메인 통신사는 SKT로 가족할인으로 묶여있고 10년전부터 사용하고 있던 번호이기 때문에 본 회선은 번호이동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알뜰통신사 서브용 회선을 사용하여 LGU로 번호이동 했습니다. 요즘 아주 저렴한 알뜰통신사 요금제가 많기 때문에 서브 회선을 몇 개 만들어 두었는데 그 회선을 활용 하였습니다. 다만 조건 좋은 번호이동을 하더라도 100일동안 회선유지와 유심기변불가라는 제약이 있어 개통하더라도 아이폰15 플러스를 묵혀두었다가 3개월 뒤에나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지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냈고 지금 그렇게 사용하고 있어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eSIM을 활용하는 겁니다.
아이폰은 이미 XR, XS가 출시될 때부터 eSIM을 사용할 수 있었으나 한국에서는 늦게 서비스 되었습니다. eSIM을 사용하게 되면 물리심과 조합하여 듀얼심(듀얼번호)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SIM은 물리심과 IMEI가 다르므로 유심기변 제약 조건에 문제가 없습니다.

서브회선 번호이동 후 개통시 물리심으로 개통을 하므로 남는 eSIM에 현재 사용중인 통신사에 기기변경을 신청하는 겁니다. 그러면 회선유지기간 100일을 기다리지 않고 새로운 기기에 메인번호와 서브회선을 동시에 사용가능하게 됩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은 물리심+eSIM을 듀얼로 사용하려면 한 기기에 두 유심 명의자가 동일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본인 명의로 미리 서브 회선을 준비해두었다가 좋은 조건이 뜨면 번호 이동을 해야합니다.

SKT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티월드 홈페이지의 ‘T다이렉트-USIM/자급제-eSIM 셀프 가입’ 탭으로 이동하시면 셀프로 eSIM 신규가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단순 신규가입 뿐 아니라 기존 물리심에서 eSIM 기기변경도 가능합니다.

SKT 회선1 010-1111-1111 / 메인 – esim 사용

LGU(번호이동) 회선2 010-2222-2222 / 서브 – 물리심 사용

최근 출시된 모든 아이폰 기종과 보급기인 아이폰se3 마저 eSIM을 지원하기 때문에 모두 이 방법을 사용가능합니다. 또한 삼성은 갤럭시S23 이후 모델부터 eSIM을 지원하므로 S23 이상의 모델에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듀얼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삼성은 플래그쉽 모델만 지원하므로 eSIM 지원 유무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예전보다 핸드폰을 저렴하게 사는 방법이 더 어렵고 제약사항이 많아진 것 같습니다. 보통 선택약정과 가족할인등으로 회선이 묶여있기 때문에 기기를 바꾸기 위해서는 자급제를 구매하거나 지원금 거의 없는 통신사 기기변경 뿐인데 핸드폰의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습니다.
늘 번호이동에 가장 많은 지원금이 쏠리기 때문에 알뜰통신사의 저렴한 요금제로 서브회선을 만들어놓고 이렇게 활용하면 자급제보다 저렴하게 기기수급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99 − 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