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설치시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 할 수 없음’ 설치 불가 오류 해결방법

2025년 10월 14일이면 윈도우10의 MS 지원이 공식적으로 종료 됩니다.

윈도우10을 보내주고 윈도우11을 설치를 진행하던 도중 해당 메세지를 보게 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준비하였습니다.

최신 컴퓨터에서 문제없이 설치 되나 하드웨어 사양을 충족하지 못한 컴퓨터에서 해당 메세지가 보여질 것 입니다.

레지스트리 설정값을 바꾸어 설치가 가능한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Shift+F10” 키를 누르면 명령프롬프트(CMD)창이 뜹니다. 명령프롬프트 창에 “regedit” 입력 후 엔터를 누르세요.

2. 레지스트리창이 뜨면 폴더 이름을 클릭하며 아래 해당경로로 이동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YSTEM/Setup

“Setup” 폴더에 오른쪽 마우스버튼을 눌러 ‘새로만들기-키’를 누른 후 “LabConfig”를 입력하면 “Setup”의 하위 폴더가 생성이 됩니다.

3. ”LabConfig“ 폴더를 누르고 오른쪽 빈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만들기-DWORD(32비트) 값‘ 을 선택합니다.

생성된 값의 이름을 “BypassTPMCheck“ 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값을 더블클릭하여 값데이터를 “1” , 단위는 16진수로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4.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새 값, 총 5개를 생성한 후 각 값 데이터를 “1”, 16진수로 설정합니다.

BypassTPMCheck
BypassSecureBootCheck
BypassSecureRAMCheck
BypassSecureStorageCheck
BypassSecureCPUCheck

위 화면대로 모두 완료되었다면 레지스트리창을 닫으세요. 그리고 오류메시지창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시고 다시 윈도우11 설치를 진행하면 문제없이 진행 되실겁니다.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 9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