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벳 A-Z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A, B, C
A
A | ARC/호 작성 |
ADC | ADCENTER/블록, 외부 참조 및 해치 패턴 등 컨텐츠 관리 및 삽입 |
AA | AREA/객체 또는 정의된 영역의 면적 및 둘레 계산 |
AL | ALIGN/객체를 2D 및 3D의 다른 객체와 정렬 |
AP | APPLOAD/응용프로그램 로드 |
AR | ARRAY/일정 패턴으로 객체의 다중 사본 작성 |
ARR | ACTRECORD/동작 레코더 시작 |
ARM | ACTUSERMESSAGE/동작 매크로에 사용자 메시지 삽입 |
ARU | ACTUSERINPUT/사용자 입력을 위해 동작 매크로 일시 중지 |
ARS | ACTSTOP/동작 레코더를 정지하고 기록된 동작을 동작 매크로 파일에 저장하는 옵션 제공 |
ATI | ATTIPEDIT/블록 내 속성의 문자 내용 변경 |
ATT | ATTDEF/블록 재정의 및 연관된 속성 업데이트 |
ATE | ATTEDIT/블록의 속성 정보 변경 |
B
B | BLOCK/선택된 객체로부터 블록 정의 작성 |
BC | BCLOSE/블록 편집기 닫기 |
BE | BEDIT/블록 편집기에서 블록 정의 열기 |
BH | HATCH/닫힌 영역 또는 선택한 객체를 해치 패턴, 솔리드 채우기 또는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채우기 |
BO | BOUNDARY/닫힌 영역으로부터 영역 또는 폴리선 작성 |
BR | BREAK/선택된 객체의 두 점 사이 끊기 |
BS | BSAVE/현재 블록 정의 저장 |
BVS | BVSTATE/동적 블록의 가시성 상태 작성, 설정 또는 삭제 |
C
C | CIRCLE/원 작성 |
CAM | CAMERA/카메라 및 대상 위치를 설정하여 객체의 3D 투시도 작성 및 저장 |
CBAR | CONSTRAINTBAR/객체에서 사용 가능한 기하학적 구속조건을 표시하는 도구막대 모양의 UI 요소 |
CH | PROPERTIES/기존 객체의 특성 제어 |
CHA | CHAMFER/객체의 모서리를 비스듬히 깎기 |
CHK | CHECKSTANDARDS/현재 도면에 표준 위반이 있는지 확인 |
CLI | COMMANDLINE/명령행 윈도우 표시 |
COL | COLOR/새 객체의 색상 설정 |
CO | COPY/지정된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만큼 떨어진 곳에 객체 복사 |
CT | CTABLESTYLE/현재 테이블 스타일의 이름 설정 |
CUBE | NAVVCUBE/ViewCube의 가시성 및 화면표시 특성 조정 |
CYL | CYLINDER/3D 솔리드 원통 작성 |
D, E, F
D
D | DIMSTYLE/치수 스타일 작성 및 수정 |
DAN | DIMANGULAR/각도 치수 작성 |
DAR | DIMARC/호 길이 치수 작성 |
DBA | DIMBASELINE/이전 치수 또는 선택한 치수의 기준선으로부터 선형 치수, 각도 치수 또는 세로좌표 치수 작성 |
DBC | DBCONNECT/외부 데이터베이스 테이블에 대한 인터페이스 제공 |
DCE | DIMCENTER/원 및 호의 중심선 또는 중심 표식 작성 |
DCO | DIMCONTINUE/이전에 작성한 치수의 치수보조선에서 시작하는 치수 작성 |
DCON | DIMCONSTRAINT/선택한 객체 또는 객체의 점에 치수 구속조건 적용 |
DDA | DIMDISASSOCIATE/선택한 치수에서 연관성 제거 |
DDI | DIMDIAMETER/원 또는 호의 지름 치수 작성 |
DED | DIMEDIT/치수 문자 및 치수보조선 편집 |
DI | DIST/두 점 사이의 거리 및 각도 측정 |
DIV | DIVIDE/객체의 길이 또는 둘레를 따라 점 객체 또는 블록을 일정한 간격으로 작성 |
DJL | DIMJOGLINE/선형 또는 정렬된 치수에 꺾기 선 추가 또는 제거 |
DJO | DIMJOGGED/원과 호의 꺾기 치수 작성 |
DL | DATALINK/데이터 링크 대화상자 표시 |
DLU | DATALINKUPDATE/설정된 외부 데이터 링크로/로부터 데이터 업데이트 |
DO | DONUT/채워진 원 또는 넓은 링 작성 |
DOR | DIMORDINATE/세로좌표 치수 작성 |
DOV | DIMOVERRIDE/선택한 치수에 사용된 시스템 변수의 재지정 조정 |
DR | DRAWORDER/이미지 및 다른 객체의 그리기 순서 변경 |
DRA | DIMRADIUS/원 또는 호의 반지름 치수 작성 |
DRE | DIMREASSOCIATE/선택한 치수를 객체 또는 객체의 점에 연관 또는 재연관 |
DRM | DRAWINGRECOVERY/프로그램 또는 시스템 장애 후 복구할 수 있는 도면 파일 리스트 표시 |
DS | DSETTINGS/그리드 및 스냅, 극좌표 및 객체 스냅 추적, 객체 스냅 모드, 동적 입력 및 빠른 특성 설정 |
DT | TEXT/단일 행 문자 객체 작성 |
DV | DVIEW/카메라 및 표적을 사용하여 평행 투영 뷰 또는 투시도 정의 |
DX | DATAEXTRACTION/도면 데이터를 추출하고 외부 소스의 데이터를 데이터 추출 테이블 또는 외부 파일에 병합 |
E
E | ERASE/도면에서 객체 제거 |
ED | DDEDIT/ 단일 행 문자, 치수 문자, 속성 정의 및 기능 제어 프레임 편집 |
EL | ELLIPSE/타원 또는 타원형 호 작성 |
EPDF | EXPORTPDF/도면을 PDF로 내보내기 |
ER | EXTERNALREFERENCES/외부 참조 팔레트 열기 |
EX | EXTEND/다른 객체의 모서리와 만나도록 객체 연장 |
EXIT | QUIT/프로그램 종료 |
EXP | EXPORT/도면의 객체를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 |
EXT | EXTRUDE/2D 객체 또는 3D 면의 치수를 3D 공간으로 연장 |
F
F | FILLET/객체의 모서리를 둥글게 모깎기 |
FI | FILTER/선택 세트에 포함할 객체가 충족해야 하는 요구사항 리스트 작성 |
FS | FSMODE/선택한 객체와 접하는 모든 객체의 선택 세트 작성 |
FSHOT | FLATSHOT/현재 뷰를 기준으로 모든 3D 객체의 2D 표현 작성 |
G, H, I
G
G | GROUP/그룹이라는 저장된 객체 세트 작성 및 관리 |
GCON | GEOCONSTRAINT/객체 또는 객체의 점 간의 기하학적 관계 적용 또는 지속 |
GD | GRADIENT/닫힌 영역 또는 선택한 객체를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채우기 |
GEO | GEOGRAPHICLOCATION/도면 파일의 지리적 위치 정보 지정 |
H
H | HATCH/닫힌 영역 또는 선택한 객체를 해치 패턴, 솔리드 채우기 또는 그라데이션 채우기로 채우기 |
HE | HATCHEDIT/기존 해치 또는 채우기 수정 |
HI | HIDE/은선을 억제하여 3D 와이어프레임 모형 재생성 |
I
I | INSERT/현재 도면에 블록 또는 도면 삽입 |
IAD | IMAGEADJUST/이미지의 명도, 대비 및 페이드 값에 대한 이미지 표시 제어 |
IAT | IMAGEATTACH/이미지 파일에 대한 참조 삽입 |
ICL | IMAGECLIP/선택한 이미지의 표시를 지정된 경계까지 자르기 |
ID | ID/지정한 위치의 UCS 좌표 값 표시 |
IM | IMAGE/외부 참조 팔레트 표시 |
IMP | IMPORT/다양한 형식의 파일을 현재 도면으로 가져오기 |
IN | INTERSECT/겹치는 솔리드, 표면 또는 영역으로부터 3D 솔리드, 표면 또는 2D 영역 작성 |
INF | INTERFERE/선택한 3D 솔리드 두 세트 사이의 인터페이스에서 임시 3D 솔리드 작성 |
IO | INSERTOBJ/연결되거나 포함된 객체 삽입 |
J, K, L
J
J | JOIN/끊기지 않는 단일 객체를 형성하도록 유사한 객체 결합 |
JOG | DIMJOGGED/원과 호의 꺾기 치수 작성 |
K
L
L | LINE/직선 세그먼트 작성 |
LA | LAYER/도면층 및 도면층 특성 관리 |
LAS | LAYERSTATE/명명된 도면층 상태 저장, 복원 및 관리 |
LE | QLEADER/지시선 및 지시선 주석 작성 |
LEN | LENGTHEN/객체의 길이와 호 사이각 변경 |
LESS | MESHSMOOTHLESS/메쉬 객체의 부드럽기 정도를 한 레벨 낮추기 |
LI | LIST/선택한 객체의 특성 데이터 표시 |
LO | LAYOUT/도면 배치 탭 작성 및 수정 |
LT | LINETYPE/선종류 로드, 설정 또는 수정 |
LTS | LTSCALE/도면에 있는 모든 객체의 선종류에 대한 축척 비율 변경 |
LW | LWEIGHT/현재 선가중치, 선가중치 옵션 및 선가중치 단위 설정 |
M, N, O
M
M | MOVE/객체를 지정된 방향으로 지정된 거리만큼 이동 |
MA | MATCHPROP/선택한 객체의 특성을 다른 객체 적용 |
ME | MEASURE/끊기지 않는 단일 객체를 형성하도록 유사한 객체 결합 |
MEA | MEASUREGEOM/선택한 객체 또는 연속 점의 거리, 반지름, 각도, 면적 및 체적 측정 |
MI | MIRROR/선택한 객체의 대칭 사본 작성 |
ML | MLINE/다중 평행선 작성 |
MLA | MLEADERALIGN/선택한 다중 지시선 객체를 정렬하고 간격 두기 |
MLC | MLEADERCOLLECT/블록이 포함된 다중 지시선을 선택하여 행 또는 열로 구성하고 그 결과를 지시선 하나로 표시 |
MLD | MLEADER/다중 지시선 객체 작성 |
MLE | MLEADEREDIT/다중 지시선 객체에 지시선 추가 또는 지시선 제거 |
MLS | MLEADERSTYLE/다중 지시선 스타일 작성 및 수정 |
MO | PROPERTIES/기존 객체의 특성 제어 |
MORE | MESHSMOOTHMORE/메쉬 객체의 부드럽기 정도를 한 레벨 높이기 |
MS | MSPACE/도면 공간에서 모형 공간 뷰포트로 전환 |
MSM | MARKUP/표식 세트 관리자 열기 |
MT | MTEXT/여러 줄 문자 객체 작성 |
MV | MVIEW/배치 뷰포트 작성 및 조정 |
순합계
NORTH | GEOGRAPHICLOCATION/도면 파일의 지리적 위치 정보 지정 |
NSHOT | NEWSHOT/ShowMotion으로 볼 때 재생되는 동작을 포함시켜 명명된 뷰 작성 |
NVIEW | NEWVIEW/동작 없이 명명된 뷰 작성 |
O
O | OFFSET/동심원, 평행선 및 평행 곡선 작성 |
OFFSETSRF | SURFOFFSET/표면으로부터의 간격띄우기 거리를 설정하여 평행 표면 또는 솔리드 작성 |
OP | OPTIONS/프로그램 설정 사용자화 |
ORBIT/3DO | 3DORBIT/3D 공간의 뷰를 수평 및 수직 궤도로만 제한하여 회전 |
OS | OSNAP/활성 객체 스냅 모드 설정 |
P, Q, R
P
P | PAN/그립이 있는 매개변수를 동적 블록 정의에 추가 |
PA | PASTESPEC/클립보드의 객체를 현재 도면에 붙여넣고 데이터의 형식 조정 |
PAR | PARAMETERS/도면에 사용되는 연관 매개변수 조정 |
PARAM | BPARAMETER/그립이 있는 매개변수를 동적 블록 정의에 추가 |
PATCH | SURFPATCH/닫힌 루프를 형성하는 표면 모서리 위에 캡을 맞춰 새 표면 작성 |
PCATTACH | POINTCLOUDATTACH/현재 도면에 색인화된 점 구름 파일 삽입 |
PE | PEDIT/폴리선 및 3D 폴리곤 메쉬 편집 |
PL | PLINE/2D 폴리선 작성 |
PO | POINT/점 객체 작성 |
POFF | HIDEPALETTES/현재 표시된 팔레트(명령행 포함) 숨기기 |
POL | POLYGON/등변의 닫힌 폴리선 작성 |
PON | SHOWPALETTES/숨겨진 팔레트 다시 표시 |
PR | PROPERTIES/특성 팔레트 표시 |
PRE | PREVIEW/플롯되었을 때의 모양으로 도면 표시 |
인쇄하기 | PLOT/도면을 플로터, 프린터 또는 파일로 플롯 |
PS | PSPACE/모형 공간 뷰포트에서 도면 공간으로 전환 |
PSOLID | POLYSOLID/3D 벽체 같은 폴리솔리드 작성 |
PU | PURGE/블록 정의, 도면층 등 사용되지 않은 항목을 도면에서 제거 |
PYR | PYRAMID/3D 솔리드 피라미드 작성 |
Q
QC | QUICKCALC/빠른 계산기 열기 |
QCUI | QUICKCUI/사용자 인터페이스 사용자화 편집기를 축소된 상태로 표시 |
QP | QUICKPROPERTIES/열려 있는 도면 및 도면 내 배치를 미리보기 이미지로 표시 |
Q | QSAVE/현재 도면 저장 |
QVD | QVDRAWING/미리보기 이미지를 사용하여 열린 도면 및 도면 내 배치 표시 |
QVDC | QVDRAWINGCLOSE/열려 있는 도면 및 도면 내 배치의 미리보기 이미지 닫기 |
QVL | QVLAYOUT/도면 내 모형 공간 및 배치의 미리보기 이미지 표시 |
QVLC | QVLAYOUTCLOSE/현재 도면 내 모형 공간 및 배치의 미리보기 이미지 닫기 |
R
R | REDRAW/현재 뷰포트의 화면표시 갱신 |
RA | REDRAWALL/모든 뷰포트의 표시 갱신 |
RC | RENDERCROP/자르기 윈도우라고 불리는 뷰포트 내의 지정된 직사각형 영역 렌더링 |
RE | REGEN/현재 뷰포트에서 전체 도면 재생성 |
REA | REGENALL/도면 재생성 및 모든 뷰포트 갱신 |
REC | RECTANG/직사각형 폴리선 작성 |
REG | REGION/영역을 둘러싸고 있는 객체를 영역 객체로 변환 |
REN | RENAME/도면층 및 치수 스타일과 같은 항목에 지정된 이름 변경 |
REV | REVOLVE/축을 중심으로 2D 객체를 스윕하여 3D 솔리드 또는 표면 작성 |
RO | ROTATE/기준점을 중심으로 객체 회전 |
RP | RENDERPRESETS/이미지를 렌더링하기 위해 재사용 가능한 렌더링 매개변수인 렌더 사전 설정 지정 |
RR | RENDER/3D 솔리드 또는 표면 모형의 사실적 이미지 또는 사실적으로 음영처리된 이미지 작성 |
RW | RENDERWIN/렌더링 작업을 시작하지 않고 렌더 윈도우 표시 |
S, T, U
S
S | STRETCH/선택 윈도우 또는 폴리곤과 교차하는 객체 신축 |
SC | SCALE /축척 후에도 비율을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선택한 객체 확대 또는 축소 |
SCR | SCRIPT/스크립트 파일로부터 일련의 명령 실행 |
SEC | SECTION/평면 및 솔리드, 표면 또는 메쉬의 교차를 사용하여 영역 작성 |
SET | SETVAR/시스템 변수의 값 나열 또는 변경 |
SHA | SHADEMODE/VSCURRENT 명령 시작 |
SL | SLICE/기존 객체를 슬라이스하거나 분할하여 새 3D 솔리드와 표면 작성 |
SN | SNAP/커서의 움직임을 지정된 간격으로 제한 |
SO | SOLID/솔리드-채움 삼각형 및 사변형 작성 |
SP | SPELL/도면의 철자 검사 |
SPE | SPLINEDIT/스플라인 또는 스플라인-맞춤 폴리선 편집 |
SPL | SPLINE/지정된 점을 통과하거나 근처를 지나는 부드러운 곡선 작성 |
SPLANE | SECTIONPLANE/3D 객체를 자르는 절단 평면으로 사용할 단면 객체 작성 |
SPLAY | SEQUENCEPLAY/한 범주의 명명된 뷰 재생 |
SPLIT | MESHSPLIT/메쉬 면을 두 개로 분할 |
SSM | SHEETSET/시트 세트 관리자 열기 |
ST | STYLE/문자 스타일 작성, 수정 또는 지정 |
STA | STANDARDS/ 표준 파일과 도면의 연관성 관리 |
SU | SUBTRACT/선택한 3D 솔리드 또는 2D 영역을 차집합으로 결합 |
T
T | MTEXT/여러 줄 문자 객체 작성 |
TA | TEXTALIGN/여러 문자 객체를 수직, 수평 또는 비스듬히 정렬 |
TB | TABLE/빈 테이블 객체 작성 |
TED | TEXTEDIT/치수 구속조건, 치수 또는 텍스트 객체 편집 |
TH | THICKNESS/2D 기하학적 객체를 작성할 때 기본 3D 두께 특성 설정 |
TI | TILEMODE/도면 공간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여부 조정 |
TOL | TOLERANCE/형상 공차에 포함된 기하학적 공차 작성 |
TOR | TORUS/도넛 쉐이프의 3D 솔리드 작성 |
TP | TOOLPALETTES/도구 팔레트 윈도우 열기 |
TR | TRIM/다른 객체의 모서리와 만나도록 객체 자르기 |
TS | TABLESTYLE/테이블 스타일 작성, 수정 또는 지정 |
U
UC | UCSMAN/정의된 사용자 좌표계를 관리합니다. |
UN | UNITS/좌표 및 각도의 표시 형식과 정밀도를 조정합니다. |
UNHIDE/UNISOLATE | UNISOLATEOBJECTS/이전에 ISOLATEOBJECTS 또는 HIDEOBJECTS 명령을 사용하여 숨겼던 객체 표시를 표시합니다. |
UNI | UNION/두 개의 솔리드 객체 또는 두 개의 영역 객체를 결합합니다. |
V, W, X
V
V | VIEW/명명된 뷰, 카메라 뷰, 배치 뷰 및 사전 설정 뷰를 저장하고 복원합니다. |
VGO | VIEWGO/명명된 뷰를 복원합니다 |
VP | VPOINT/3D 뷰 방향을 설정합니다. |
VPLAY | VIEWPLAY/명명된 뷰에 연관된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
비교 | VSCURRENT/현재 뷰포트의 비주얼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
VSM | VISUALSTYLES/비주얼 스타일을 작성하고 수정한 다음 비주얼 스타일을 뷰포트에 적용합니다. |
W
W | WBLOCK/새 도면 파일에 객체 또는 블록을 씁니다. |
WE | WEDGE/3D 솔리드 쐐기를 작성합니다. |
WHEEL | NAVSWHEEL/뷰 탐색 도구 모음이 들어 있는 휠을 표시합니다 |
X
X | EXPLODE/복합 객체를 구성요소 객체로 분해합니다. |
XA | XATTACH/DWG 파일을 외부 참조(xref)로 삽입합니다 |
XB | XBIND/외부 참조에 있는 명명된 객체 정의 하나 이상을 현재 도면에 결합합니다. |
XC | XCLIP/선택한 외부 참조 또는 블록 참조의 표시를 지정된 경계까지 자릅니다. |
XL | XLINE/길이가 무한한 선을 작성합니다. |
XR | XREF/EXTERNALREFERENCES 명령을 시작합니다. |
Y-Z
Y
Z
Z | ZOOM/현재 뷰포트에 있는 뷰의 배율을 늘리거나 줄입니다. |
ZEBRA | ANALYSISZEBRA/스트라이프를 3D 모형에 투영하여 표면 연속성을 분석합니다. |
우편번호 | ETRANSMIT/자동 출력 또는 압축된 전송 패키지를 작성합니다. |